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다이어트

아사나 요가 자세 동작들과 신체적 변화

by 요필남 2023. 3. 2.
728x90
반응형

아사나는 산스크리트어로 요가에서 수련하는 신체적 자세를 일컫는다.

현대 요가 수련에서 아사나는 일반적으로 프라나야마(호흡 운동) 및 명상과 함께 수행된다.

 

아사나 요가 수련은 체력, 유연성, 균형 및 이완을 촉진하도록 설계되었어

다양한 자세를 취하면 몸이 긴장과 막힘을 풀고 에너지가 더 자유롭게 흐르고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이 요점이 된 현대식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아사나 요가는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고급 자세까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서기, 앉기, 앞으로 구부리기, 뒤로 구부리기, 비틀기 및 반전과 같은 범주로 그룹화 되어. 각 자세에는 고유한 이점이 있으며 신체의 다른 영역을 대상으로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일반적인 아사나 요가에는 아래를 향한 개 자세, 전사 자세, 코브라 자세 및 나무 자세가 포함된다.

부상을 방지하고 연습의 이점을 극대화하려면 자격을 갖춘 요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적절한 정렬로 아사나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사나 요가는 몸과 마음에 광범위한 효과

규칙적인 아사나 수련의 잠재적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력 및 유연성 향상: 아사나 수련은 근력을 높이고 전반적인 유연성을 향상시켜 일상적인 작업을 더 쉽게 수행하고 부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2.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아사나 수련은 종종 스트레스를 줄이고 이완을 촉진하는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신체 움직임과 호흡에 집중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신체 인식 향상: 아사나 수련은 자세, 정렬 등 신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긴장의 영역. 이렇게 증가된 인식은 개인이 자신의 신체를 더 잘 이해하고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균형 및 조정 개선: 많은 아사나에는 균형과 조정이 필요하며, 이는 규칙적인 연습으로 시간을 보내십시오.
  5. 소화 및 순환 개선: 특정 아사나는 소화를 개선하고 순환계를 자극하여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증진할 수 있다.
  6. 에너지 및 활력 증가: 아사나 수련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활력을 촉진하여 일상적인 작업과 활동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아사나 요가는 몸과 마음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증진할 수 있으며, 부상을 방지하고 연습의 이점을 극대화하려면 자격을 갖춘 요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적절하게 정렬된 자세로 아사나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http://kimsyogapilates.com/

 

킴스요가필라테스

K-웰니스아카데미.COM, 킴스요가, RYT300. KYP필라테스다이어트. 체형교정

kimsyogapilates.com

아사나 요가를 추천하는 이유

  1. 신체 건강 증진: 아사나 수련은 체력, 유연성, 균형 및 협응력을 향상시켜 일상 업무를 더 쉽게 수행하고 부상 위험.
  2.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아사나 수련은 종종 스트레스를 줄이고 이완을 촉진하는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신체 움직임과 호흡에 집중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정신 건강 개선: 규칙적인 아사나 수련은 기분을 개선하고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전반적인 정신 건강과 웰빙을 개선
  5. 저강도 운동: 아사나 수련은 관절에 부담이 적고 적응에 맞게 수정할 수 있는 저강도 운동입니다.
  6. 다양한 체력 수준과 능력.
  7. 모든 연령대에 적합: 아사나 수련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수련할 수 있어 다양한 형태의 개인의 필요와 기호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8. 심신 연결 촉진: 아사나 수련은 심신 연결을 촉진하여 개인이 호흡과 신체에 집중하도록 권장합니다. 산만함을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아사나 요가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운동 형태입니다. 모든 연령대와 체력 수준의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신체 건강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할 수 있는 안전하고 접근 가능한 방법입니다.

반응형